울산시 울산 생태관광 활성화 기본계획 수립 최종보고회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1월 14일 오전 10시 시청 1별관 3층 중회의실에서 ‘울산 생태관광활성화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울산광역시 생태관광활성화 및 지원조례」에 따라 4년마다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한 목표와 방향을 제시하는 기본계획(2026∼2029) 수립에 따른 논의를 위해 ...

경기도가 ‘2020년 자원 순환 마을 만들기’에 참여할 마을을 공개 모집한다.
자원순환 마을 만들기’ 사업은 주민 스스로 생활 쓰레기 발생을 줄이고 쓰레기 재활용률을 높일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하는 등 마을 특성에 맞는 자원 순환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도가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은 자원순환 초기활동 지원, 자원순환 심화 활동 지원, 우리 동네 자원순환 리빙 랩 세 가지로 구성된다.
‘자원순환 초기활동 지원’은 주민 학습과 시범사업 등을 통해 자원순환 마을 만들기의 기초를 마련하고자 하는 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5개 단체를 선정해 연간 최대 1천2백만 원까지 지원한다.
‘자원순환 심화 활동 지원’은 지역 특색을 반영한 자원순환 마을 조성이 가능한 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5개 단체를 선정해 연간 최대 3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우리 동네 자원순환 리빙 랩’은 올해 신설된 부문으로, 자원순환과 마을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한 워크숍, 프로젝트 등이 실행 가능한 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5개 단체를 선정해 연간 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신청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주민 10명 이상의 마을공동체, 동아리, 사회단체, 기관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3가지 사업 분야에서 총 15개 단체를 선정한다. 신청 기간은 6일부터 9일 오후 6시까지다.
희망 단체는 도 홈페이지(www.gg.go.kr) 또는 사단법인 더 좋은 공동체 홈페이지(www.thejoeuncommunity.or.kr)에서 신청양식을 내려받은 뒤 이메일(thejoeun17@daum.net)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문의 사항은 도 자원순환과 재활용팀(031-8008-4258)이나 사단법인 더 좋은 공동체(031-411-3036)로 연락하면 된다.
선정된 단체는 5월부터 자원순환 의식 개선을 위한 강의·캠페인 등 교육 활동 지원, 재활용 분리수거함, 업 사이클링, 나눔 장터 등 자원순환 실천 활동, 에너지 절약을 위한 교육·실천·홍보 등 소속 마을 특성에 맞는 자원 순환체계 구축 활동을 펼치게 된다.
엄진섭 경기도 환경국장은 “자원순환 마을 만들기 사업은 단순한 자원순환을 넘어 지속가능한 마을과 삶터를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라며 “역량 있는 주민 공동체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