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충북소방본부(본부장 김연상) 광역119특수구조단은 지난 3월 18일부터 31일까지 4일에 걸쳐 보은군 회남대교 일원에서 특수재난구조대원 27명을 대상으로 수중음파탐지기 운용 및 인양 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은 도내 수난사고 발생이 예상되는 수중 바닥 지점에 배치한 마네킹을 수중음파탐지기 및 수중영상카메라를 이용해 탐색하는 방식으로 실시했다.
훈련을 통해 영상 판독 및 해독 능력 숙달 등 장비운용능력 향상을 도모했으며, 수난전문구조대원을 잠수 투입하는 수중 인양훈련도 함께 실시했다.
김연상 본부장은 “도내 댐, 강, 계곡, 하천 등 다양한 장소의 수난사고가 지속 발생되고 있어 특수재난 구조대원들의 첨단장비를 활용한 신속한 대응태세 확립과 수난사고 구조대응 능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