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원예농협, 범서읍 굴화·장검 경로당 12개소 백미 기탁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원예농협(조합장 김창균)이 29일 범서읍 굴화·장검지역 경로당 12개소에 백미 각 40㎏씩 총 480㎏을 기탁했다.이번에 전달된 백미는 굴화·장검지역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급식 및 공동생활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김창균 울산원예농협 조합장은 “지역 어르신들께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

태백시가 교육부의 온종일 돌봄 정책추진 유공기관 표창 대상기관에 선정되어 표창을 수상했다.
시는 지난해 6월「태백시 초등학생 방과 후 돌봄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는 등 방과 후 돌봄 사각지대 해소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또, 맞벌이 가정의 초등돌봄 수요 우선 해결을 위해 교육지원청과 협력하여 지역 실정에 맞는 돌봄 종합계획을 선제적으로 수립‧시행하면서 강원도 내 타 시‧군 돌봄 종합계획 수립의 모범이 되기도 했다.
이밖에도 지역 돌봄협의회를 구축, 돌봄시설 간 연계‧협력을 강화하여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고 있다.
특히, 금년 4월 중에는 도시재생 사업과 연계한 돌봄센터도 개소되어 부족한 부분들을 채워나갈 예정이다.
소호열 사회복지과장은 “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다방면으로 적극노력한 점이 인정을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아동이 성장하기 좋은 환경, 부모가 마음 놓고 양육하기 좋은 태백시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