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원예농협, 범서읍 굴화·장검 경로당 12개소 백미 기탁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원예농협(조합장 김창균)이 29일 범서읍 굴화·장검지역 경로당 12개소에 백미 각 40㎏씩 총 480㎏을 기탁했다.이번에 전달된 백미는 굴화·장검지역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급식 및 공동생활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김창균 울산원예농협 조합장은 “지역 어르신들께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

인제읍에 거주하는 이효은씨는 최근 (지난 주말(3.28-3.29)) 코로나 19로 인하여 감자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농가들의 이야기를 전해 듣고 본인이 활동하고 있는 온라인 카페‘인제군 엄마들’에 안타까운 사연을 전달했다.
이에 농가들의 어려운 사연을 전해들은 온라인 카페‘인제군 엄마들’회원들은 감자 직거래 요청에 공동구매를 진행, 지난 주말 기간인 28일부터 29일까지 감자 10kg 450박스 360만원 상당을 판매했다.
이에 대한 고마움으로 농가들은 감자 10kg 20박스(16만원)를 이효은씨에게 전달하였으며, 이효은씨는 다시 관내 저소득 가구에 전해 달라며 인제읍 행정복지센터에 감자를 전달하는 릴레이 기부가 이어졌다.
특히 농가들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최근 감자 판매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 시기에 지역주민들의 관심으로 어려움을 덜 수 있게 됐다며, 우리도 힘든 시기이지만 함께 극복해 나가자”며, 서로를 격려하며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인제읍행정복지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군민 모두가 힘을 모아 함께 위기를 극복 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