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전세계 확산으로 1년 연기된 도쿄올림픽이 내년 7월23일 개막하는 것으로 결정됐다.
일본 NHK방송은 30일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일본 정부, 도쿄도, 도쿄올림픽조직위원회가 2020 도쿄올림픽을 2021년 7월 23일, 도쿄패럴림픽은 같은해 월 24일 개막하는 방안에 합의했다고 보도했다.
애초 도쿄올림픽·패럴림픽은 각각 올해 7월24일과 8월25일 개막할 예정이었다. 날짜는 하루씩 당겼지만 요일은 원래 일정처럼 금요일이다.
1년 뒤 거의 같은 일정으로 대회를 열어 이미 만들어둔 개최 계획을 되도록 유지할 방침이다.
일본 정부는 내년 봄인 5~6월 개최하는 방안도 검토했지만, 코로나19 사태 수습이 지연될 경우 또다시 취소 및 연기론이 불거질 수 있는데다 충분한 대회 준비 기간 확보를 위해 여름 개막 쪽으로 가닥을 잡았다.
앞서 지난 24일 도쿄올림픽·패럴림픽은 사실상 1년가량 연기됐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당시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 위원장과 전화 회담을 하고 난 뒤 기자단에 “(국제올림픽위원회에) 대회를 1년 정도 연기해주지 않겠느냐고 제안했다”고 밝혔다. 국제올림픽위원회도 당시 성명을 통해 “2021년 여름 안에” 도쿄올림픽을 개최할 것이라고 확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