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충주시가 코로나19로 침체된 도심 분위기 전환을 위해 화사한 봄꽃으로 지역 내 주요도로변에 꽃길을 조성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꽃길 조성사업은 충주시 직영 꽃묘장에서 겨우내 키워낸 봄의 전령사인 팬지, 금잔화, 금어초 등 봄꽃 8종, 19만 본을 지역 내 주요도로변 가로화분을 비롯해 5곳의 천변다리 난간걸이 화분, 6곳의 교통섬 테마화단에 식재하여 깨끗하고 아름다운 도심 녹지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충주시청 진입로에 조성된 회전로터리에는 작년 가을에 식재된 튤립꽃 1천 여 본이 추운 겨울을 잘 이겨내고 개화를 위한 기지개를 켜고 있어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분위기 전환에 기여할 전망이다.
이번 사업으로 조성된 봄꽃길 조성지에 수시로 관수와 보식 등 철저한 사후관리를 통하여, 충주를 방문하는 상춘객들에게 충주시의 아름답고 화사한 이미지를 심어줄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아름다운 봄 꽃길을 보며 코로나-19로 받은 스트레스를 날려 보내고 봄의 활기를 만끽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도심 녹지관리로 아름다운 시가지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