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 [사진제공 = 부산시]부산시(시장 오거돈)가 오늘(19일) 시청 7층 접견실에서 ㈜성우하이텍(대표이사 이문용)과 함께 성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성금 전달식에는 오거돈 부산시장과 이문용 ㈜성우하이텍 대표이사, 박은덕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성우하이텍 측은 “어렵고 힘든 시기에 하루빨리 코로나19 사태가 안정되길 바란다”며 2억 원을 전달했다. 기부받은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코로나19 피해 소규모업체와 의료진 및 취약계층 지원 등 단계별 배부계획을 거쳐 꼭 필요한 곳에 사용될 예정이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코로나19로 온 국민이 고통받는 시기에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찾아주셔서 감사하다”면서 “코로나19 집단감염 예방에도 적극 참여해주시길 바라며 시도 방역과 경제, 투트랙 대응으로 지역 경제의 숨통을 틔우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성우하이텍은 부산을 대표하는 자동차 부품회사로 매년 10억원 이상의 기부를 통해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을 돕고 있으며,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사업, 마라톤 행사 개최 등의 체육활동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오늘 개최된 ‘제2차 기부금 협의회’에서는 긴급성과 파급효과, 경제적 영향 등을 고려하여 2단계 배부 대상 사업을 논의했다. 그 결과, ▲청년(만18~34세) 약국 근무 지원 ▲고령층 대상 필터 교체형 면마스크 지원 ▲요양병원·장애인 시설 등 감염 취약시설 손 소독제 지원 ▲노숙인 및 쪽방주민 대상 방역물품·식품세트 지원 등에 기부금을 배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