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제공 = 남양주시]한국생활개선남양주시연합회(회장 김은주)는 지난 13일 남양주시 부시장 집무실에서 취약계층 응원을 위해 생활개선회원의 재능기부로 제작한 비누와 거즈 손수건을 남양주시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박신환 남양주시 부시장, 김은주 생활개선남양주시연합회 회장과 임원 2명, 최정선 동부희망케어센터장, 구형서 농업기술센터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항균 기능이 첨가된 수제 비누 600개와 회원들이 회비를 모아 구입한 거즈 손수건 600장을 전달했다.
제작된 물품 포장지 내부에“코로나19 올바른 손 씻기로! 함께 극복할 수 있습니다!”의 문구를 기재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응원하는 마음을 전했으며, 전달 된 기부 물품은 남양주시 동부희망케어를 통해 코로나19 감염 우려가 있는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박신환 남양주시 부시장은“재능기부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남양주시 생활개선회가 앞장서 달라.”고 전했다.
김은주 생활개선회장은 “향균 수제 천연비누로 올바르게 손을 씻고, 거즈 손수건으로 기침예절을 지켜 모두 함께 코로나19를 극복하자는 마음을 담아 제작하게 됐으며, 기부 물품을 받아 보시는 분들에게 따뜻한 마음이 전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생활개선남양주시연합회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딸기 농가 지원을 위해 농산물 팔아주기 운동에도 적극 참가하여 위기 극복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