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

고창군 아산면(면장 이성수) 직원들이 위축된 고창경제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위해 지난 아산면사무소 전직원이 ‘높을고창카드’를 구매하는 등 ‘높을고창카드’ 홍보에 앞장섰다.
‘높을고창카드’는 지난해 7월 발행한 ‘지류형 고창사랑상품권’의 단점을 보완하여 우체국을 제외한 관내 모든 금융기관에서 구입할 수 있다.
카드 발급 이후 휴대전화에서 ‘고창사랑페이’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바로 충전과 사용내역 조회, 잔액관리, 소득공제, 보유한도 증액 신청도 가능하게 만들어진 진화된 카드형 고창사랑상품권이다.
또 ‘높을고창카드’ 발행은 개인 구매자에게는 5% 추가혜택과 연말정산 시 체크카드와 동일하게 30% 소득공제가 적용된다. 소상공인은 가맹점 신청과 환전의 번거로움이 해소되어 앞으로 고창군내 상생경제의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성수 아산면장은 “지역경제 살리기에 모두가 함께하기 위해 관내 이장단 및 사회단체등에도 적극 동참하도록 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