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우수한 재창업 도전자를 발굴해 창업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경과원은 ‘2020년 재도전 성공패키지’ 사업에 참여할 (예비) 재창업자 45명을 2월 28일(금)까지 모집한다.
‘재도전 성공패키지’는 재기를 꿈꾸는 창업가를 발굴해 실패 원인 분석부터 역량 강화 교육, 사업화(시제품제작, 마케팅)까지 재창업 전 과정을 패키지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중소벤처기업부가 총괄하고 창업진흥원이 전담한다.
모집대상은 구체적인 사업계획을 보유한 예비 재창업자 또는 재창업 3년 이내인 기업의 대표자로서 성실경영평가*를 통과해야 한다.
선정된 기업은 우선 사업화 지원을 통해 제품‧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시제품제작, 마케팅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단 지원금은 선정 평가결과에 따라 기업당 4천만 원에서 최대 6천만 원까지 차등 적용된다.
또 1년간 창업 전용 공간을 무료로 지원받고, 전문가 멘토링, 네트워킹 프로그램과 재창업 자금 확보를 위한 투자유치 IR(Investor Relations 투자자 관계·기업 설명 활동) 등 지속 성장을 위한 연계 지원도 받는다.
참여를 희망하는 (예비) 재창업자는 오는 28일(금) 18시까지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K-스타트업 홈페이지(www.k-startup.go.kr)로 온라인신청하면 된다.
한편, 경과원은 올해로 4년째 본 사업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돼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17년부터 2019년까지 총 188명의 재창업을 성공시켰고, 2018년까지 매출 61억 원, 고용창출 81명, 투자유치 21억 원 등의 성과를 거뒀다.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경과원은 지난해 창업진흥원으로부터 우수 주관기관으로 평가받은바 있다.
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창업지원팀(031-259-6474)에 문의하면 된다.
※ 성실경영평가 : 폐업한 기업의 경영과 관련한 고의부도, 횡령 등 범죄경력 등을 조회하여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