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이미지 = 픽사베이]대구도시철도공사(사장 홍승활)는 2월 12일(수) 남구청과“폐건전지 수거”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대구도시철도공사가 시민들이 사용한 폐건전지를 가까운 역으로 가져오면 이를 지정된 장소에 보관하고, 남구청에서는 이를 수거해 가는 체계적인 시스템 구축이다.
이와 함께 공사에서 연간 자체 배출되는 폐건전지 9천개도 함께 수거해 가 환경오염 방지와 유용한 금속자원 재활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앞서 양 기관은 이미 2017년부터“폐형광등 수거”업무협약을 체결해 폐기물의 재활용률을 높이는데 앞장서 왔다.
한편, 폐건전지나 폐형광등은 각종 환경오염 등을 유발시킬 수 있어 반드시 분리수거해야 하는 재활용 의무 대상 품목이다.
대구도시철도공사 관계자는“앞으로도 폐자원의 올바른 분리배출과 수거활동 실천으로 자원절약과 환경보호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