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사진제공 = 대구광역시]대구소방안전본부 시민안전테마파크가 ‘어린이제품 안전체험관’을 2월 4일부터 운영한다.
어린이 제품과 관련한 올바른 안전습관 형성과 위험 인지능력 향상을 위해 만들어진 ‘어린이제품 안전체험관’은 어린이들이 일상 생활에서 자주 겪을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방지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어린이제품 안전체험관’의 체험 콘텐츠는 3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어린이 안전사고 유발원인을 ‘안전 감각으로 찾아봐요’, ‘만져봐요’, ‘기억해요’라는 콘텐츠를 게임형 연출과 안전퀴즈게임 등을 통해 안전과 흥미라는 두 마리 토끼를 쉽게 잡을 수 있다.
김선찬 시민안전테마파크 관장은 “어린이 제품안전체험관의 운영을 통해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면서 “지속적인 체험 콘텐츠 개선을 통해 체험객 여러분께 보답하는 시민안전테마파크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민안전테마파크는 최근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확산을 막고 시민들이 안심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안내 데스크에 손소독제, 감염예방마스크, 체온계를 비치하고 감염병 예방 행동수칙을 알리는 등 대책을 마련해 체험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