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겨울철 강설 대비 모의훈련 및 안전교육 실시
이번 훈련은 가산면 제설창고에서 진행했으며, 도로보수원과 읍면동 제설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겨울철 대설과 한파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으로,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제설 담당자들이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체계적으로 확립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시는 2025~2026년 도로제...
▲ [사진제공 = 제주시]제주시는 감귤원 원지정비 및 1/2간벌, 토양피복사업 등 3대시책에 전 행정력을 동원하여 강력하게 추진하고 올해 고품질 감귤 생산을 위한 재배불량 감귤원을 고품질감귤 생산환경으로 바꾸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한 첫걸음으로 1월 30일 감귤원 1/2간벌 제주시 발대식을 애월읍 납읍리소재 감귤원에서 개최했다. 제주농업기술센터에서는 간벌 및 원지정비 요령과 효과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이날 농업인단체, 농․감협, 감귤재배농가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한국농업인제주시연합회(회장 문병철) 주관으로 진행되었다.
올해 제주시에서는 80~90년대 밀식으로 식재된 저품질감귤 생산과원, 노령화된 감귤나무를 중심으로 원지정비 및 1/2간벌, 토양피복재배, 방풍수 정비 등을 통하여 감귤당도 1브릭스이상 올리 수 있는 감귤 재배환경으로 개선하고, 소비자 기호에 맞는 고당도감귤 생산이 가능한 경제과원으로 탈바꿈하기 위한 시책을 강력하게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제주시에서는 밀식감귤원 재배농가를 대상으로 1/2간벌사업에 솔선하여 참여하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불량품종 및 노령 감귤원 재배농가를 대상으로 반드시 원지정비사업에 참여하도록 강력하게 권고하여 올해 사업량을 달성하는데 총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