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경기도시공사(사장 이헌욱)는 30일 환경오염 예방과 생활 폐기물 감량을 위한 사옥 내 쓰레기 줄이기 캠페인을 편다고 밝혔다.
경기도 환경정책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쾌적하고 깨끗한 사무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한 캠페인으로, 개인쓰레기통 없애고 각 부서별 공용 쓰레기통을 설치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쓰레기 감소와 미화원들의 업무 고충도 함께 줄여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공사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18년부터 개인별 머그컵을 사용하고 친환경 빗물 제거기 설치 등 일회용품 줄이기 운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공사 관계자는 “정리되고 깨끗한 사무실 환경이 성과 있는 근무 분위기를 좌우한다”며, “자원 재활용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실천 의지가 확산되도록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