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쟁기 피란수도 부산의 유산」, 세계유산에 한 걸음 더… 국가유산청 '세계유산 우선등재목록' 선정!
□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어제(13일) 「한국전쟁기 피란수도 부산의 유산(Sites of the Wartime Capital)」이 국가유산청 '세계유산 우선등재목록'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한국전쟁기 피란수도 부산의 유산(이하 피란유산)’은 2023년 5월 16일 국내 최초로 근대유산 분야 유네스코 세계유산 잠정목록에 공식 등재됐고, 작년(2024년) 국가유산...
김두관 국회의원은 12월26일 2019년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로써 김 의원은 3년 연속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되었고, 다른 수상을 포함해 4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되게 되었다.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소속 국회의원 중 뛰어난 의제 발굴 및 대안 제시 등을 통해 민생경제와 개혁을 위해 가장 많이 노력한 의원을 선정해 시상한다.
김 의원은 지난 2019년 국정감사에서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으로서 ▲세대 생략 증여, 미성년자 증여 등 부의 대물림 문제, ▲고액상습 체납자, 역외탈세 등 조세 정의 문제 등을 지적하고 개선을 요구하는 한편, ▲일자리 창출, 히든챔피언 육성, 중소기업 지원 등 민생경제 활력과 ▲재정분권 등 지역경제 활력 제고 및 균형발전 등에서 대안을 제시하고 개선을 요청하는 등의 성과를 내었다.
김두관 의원은 “4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을 수상할 수 있도록 성원해 주신 김포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재선을 통해 8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4년여 동안 우리 사회의 심각한 양극화와 이를 심화시키는 경제구조를 바꾸기 위해 노력했다”며 “서민이 잘 사는 공정한 사회, 미래세대가 꿈을 꿀수 있도록 공평한 기회가 주어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