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울산북부경찰서, 보이스피싱 피해 막은 은행원에 112신고 포상금 수여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북부경찰서는보이스피싱 범죄를 사전 차단하여 현금 7천만원 피해를 막은 은행원 박소영씨(과장대리)에게 감사장과 112신고 상금을 수여했다고 13일 밝혔다. 농소농협 본점에 근무하는 해당 은행원은 지난 10월 30일 고객이 적금을 해지하고 다른 계좌로 자금을 이체하려고 하여 자금의 용도를 확인하던 중 원격제어 ...
▲ [사진제공 = 화성시]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운영하는 여성창업플랫폼 화성시 꿈마루의 ‘하반기 꿈마차’ 운영 물품 기부식이 12월 4일 유앤아이센터에서 열렸다.
‘꿈마차’는 경기 도내 예비·초기 여성창업자의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마련한 무료점포에서 창업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다.
‘꿈마차’ 운영자는 점포 운영 수익 1% 상당 물품을 꿈마루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화성시 여성단체협의회 유아나눔방에 전달하였다.
‘꿈마차’는 ’2018년도 10월부터 2개월간 총 4명의 셀러(seller)로 시범 운영하였으며, 성공적인 시범운영 결과를 통해, 2019년부터 정규운영 되었다.
꿈마차 운영자는 상반기(3월~6월), 하반기(8~11월)의 연간 2차례의 모집을 통해 선정되었으며, 이번 하반기에는 총 20명의 운영자가 창업아이템 판매를 경험하였고, 판매물품은 생활용품, 액세사리, 의류, 인테리어 제품 등이 있다.
화성시 꿈마루에서 여성창업 교육과 지원을 통해 창업의 꿈을 키웠다는 꿈마차 점포 운영자는 “평소 취미로만 해왔던 일이 창업으로 이어져 소득을 창출할 수 있고, 점포를 찾아준 고객들과의 소통과 시장 반응을 통해 자신의 창업아이템을 긍정적으로 고쳐나가는 방향으로 이끌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처음 고객응대에 어색했던 자신의 모습을 돌이켜보니, 3개월간의 꿈마차에서 얻은 소중한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의 이름으로 당당히 사업체를 갖는 것이 꿈으로만 끝나지 않았음에 감사함을 느낀다.” 고 덧붙였다.
화성시 여성창업플랫폼 꿈마루는 2020년에도 상·하반기 총 2회, 점포 운영자를 선발하여 ‘꿈마차’ 를 운영할 예정이다.
꿈마차 운영 및 신청에 관한 사항은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https://www.hswf.or.kr/womanjob/) 와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https://www.hswf.or.kr/)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