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송경희, 이하 진흥원)은 12월 첫째 주에 「판교 스타트업 주간」을 판교 위치한 경기문화창조 허브와 경기 콘텐츠 코리아 랩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판교 스타트업 주간」은 판교 경기문화창조 허브와 경기 콘텐츠 코리아 랩, 넥시드, 경기 글로벌게임센터에서 공동운영하는 행사로써, 판교지역 내 스타트업 및 도내 예비 창업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는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행사는 크게 피칭 및 데모데이, 전문가 강연, 네트워킹으로 구성되어 있다.
12월 2일(월)에는 판교 경기문화창조 허브에서 운영 중인 경기 스타트 판교의 1기 성과발표회, “2019 경기 스타트 판교 데모데이”로 시작되며, 16개 팀이 참가하여 IR피칭과 전시 홍보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두 번째 날일 3일(화)에는 어니스트벤처스, 비전에쿼티파트너스, 데브시스터즈벤처스와 함께 하는 넥시드 1:1 멘토링과 네트워킹 데이가 진행된다.
또한, 저녁에는 서울대학교 소비 트렌드 센터 전미영 교수가 ‘2020년 트렌드와 고객 소비 심리를 파악해 경쟁에서 이길수 있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며, 지구인(지식+구인) 파티도 예정되어 있다.
마지막 날인 4일(수)은 “판교 브런치 밋업 × 넥모닝 네트워킹”과 경기 콘텐츠 코리아 랩 대표 프로그램인 “슈퍼끼어로 피칭데이”, “창의 세미나 S”가 준비되어 있다.
판교 경기문화창조 허브 회원 및 예비 창업자, 경기 글로벌 게임센터 입주사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한 “판교 브런치 밋업 × 넥모닝 네트워킹” 프로그램에서는 문화창업플래너 6기 양효정 플래너(훼이샹 대표)가 전문가로 참여해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 콘텐츠 코리아 랩의 “슈퍼끼어로 시즌6 피칭데이”는 참가자의 피칭과 콘텐츠 전시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행사의 마지막은 “창의세미나 S”와 함께한다.
배달의 민족 한명수 이사와 함께 ‘말랑말랑 창의 노동, 우아한 형제들 크리에이티브의 겉과 속’의 주제로 보고 듣고 참여하는 강연도 예정되어 있다.
이밖에도 참가자 모두가 쉽게 창작할 수 있는 “창작 모꼬지”도 행사 3일간 진행된다.
평소 창작에 관심이 있지만 바쁜 일상으로 인해 경험하지 못하는 생활창작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이중, 4일(수)에는 스트링 아트, DIY 오르골, 아크릴 무드 등 만들기 등을 할 수 있는 “창작 모꼬지의 날”이 운영된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바쁜 일상에서 고생하는 스타트업들에게 조그마한 위로가 될 수 있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며 “내년에도 스타트업에게 더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