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광주시의회는 의정 업무의 스마트한 추진과 신속한 의사결정을 위해 의회 누리 시스템(인트라넷)을 개발하고 업무에 적용한다고 밝혔다.
의회 누리는 의원 간 및 의회사무국과 전자적으로 정보를 공유하여 효율적이고 신속하게 의사결정을 하고, 소통하기 위해 개발된 차세대 정보 시스템이다.
의회 누리에서는 각종 공지사항과 협의 사항을 PC 또는 모바일기기를 활용하여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회의자료도 데이터베이스화하는 동시에 행감 지적사항 관리 등 검색기능을 강화하여 통합적인 자료 활용을 가능하게 했다.
특히, 종이 없는 스마트한 의정 업무 추진을 위해 월례회의 및 각종 보고회 시 서면 자료 대신 의회 누리를 사용한 전자회의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번 의회 누리 개발로 각종 주요 현안에 대한 신속한 의견교환과 협의 결과 도출을 통해 더욱 빠르게 시민의 목소리에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광주시의회는 의회 누리의 활성화와 기능 강화를 위한 사용자 교육을 지난 19일 시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