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R-BIZ 본선 ZERO 챌린지 준비 중인 참가팀들(대구 EXCO 5층 컨벤션 홀 A)
LCD, 태양전지 및 반도체 업체 제우스(대표이사 이종우, 079370)가 로봇 기술교류 및 산업 활성화 기여를 위해 국제 로봇 경진대회 ‘2019 R-BIZ(Robot-Business, Idea, Zest) 챌린지’에 참가한다.
올해 5회를 맞이한 ‘2019 R-BIZ 챌린지’는 대구 엑스코(EXCO)에서 11월 7일~8일 이틀간 열리는 ‘대구국제로봇산업전(ROBEX 2019)’의 부대 행사로, 국내 로봇 부품·제품에 대한 사업화 아이디어나 마케팅 전략을 겨루는 자리다.
대회 본선은 ‘제우스 산업용 로봇 ‘제로(ZERO)’ 미션 챌린지’라는 타이틀로 진행되며 총 11개 팀, 45명의 참가자가 참여한다. 미션은 총 두 단계로 △1단계 로봇 ‘제로’를 이용하여 젠가 높이 쌓기 △ 2단계 ‘제로’를 활용한 1분 내외의 창의적인 프리모션으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참가팀 성적에 따라 대통령상, 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상, 한국로봇산업협회장상, 제우스 대표이사상 등 다양한 상이 수여될 예정이며, 시상식엔 이종우 제우스 대표이사도 직접 방문할 예정이다.
또한 제우스는 대회 후원 이외에 대회장 내 참가기업 전시 공간에서 회사의 대표 로봇 ‘제로(ZERO)’와 제로 시리즈의 두 번째 제품 ‘델타 로봇’을 전시하여 방문객들에게 회사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제우스는 R-BIZ 본선에서 회사의 대표 로봇 제로를 지원해 참가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국내 로봇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4차 산업 시대에 널리 활용할 수 있는 모션 기술 개발 및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로봇 애플리케이션 등 아이디어 발굴을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