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울산시, 울산프로야구단 명칭‘울산웨일즈’최종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시는 울산프로야구단의 공식 명칭을 ‘울산웨일즈(Ulsan Whales)’로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명칭 선정은 지난 12월 12일부터 18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명칭 공모를 시작으로, 1차 심사위원회와 온라인 선호도 조사, 최종 심사위원회를 거쳐 단계적으로 진행됐다. 명칭 공모에는 총 4,678건의 제안이 접...
연천군은 지난 5일 신관청사에서 연천소방서와 합동으로 소방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소방훈련은 민원인 및 직원 250여 명이 가상 화재발생 상황부여와 동시에 신속하게 대피하는 자발적 참여로 화재 대응능력을 향상하였다.
훈련은 신관 1층 가상의 발화점을 설정한 후 군청 자위소방대원들과 연천소방서 대원들이 긴밀히 협조하여 초기대응으로 대형화재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실시됐으며 인명대피, 비밀문서 반출, 옥내 소화전과 소화기로 화재진압 등 실전과 같이 진행했다.
조태준 회계과장은 “유관기관 합동소방훈련을 꾸준히 시행하여 실제 상황에서 신속하게 현장대응을 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