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깊어가는 가을, 김장철을 맞이하여 오산 오색시장에서는 11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고객지원센터 앞마당에서 오색 김치 대전을 개최한다.
오산시민의 밥상을 책임지고 있는 오산 오색시장은 김장철을 맞아 시장을 찾아주는 고객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으로 색다른 야맥 축제_오색 김치 대전을 선보인다. 오산 오색시장에서 만든 ‘오로라’와 ‘까마귀’ 등 수제 맥주에 어울리는 한국의 전통적인 김치와의 궁합을 찾아보는 색다른 푸드페어링 행사와 어린이가 있는 가족들이 함께 하는 김치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여 전통적인 김장 문화를 접할 수 있다.
또한, 오색시장 야시장의 대표 인기 메뉴인 양꼬치, 김치전 등 음식 시식회를 통해 수제 맥주와 어울리는 음식을 찾아보는 수제 맥주 푸드페어링에 참여할 수 있다.
사전 행사로 14, 15일 2일간 진행되는 영수증 이벤트 ‘화끈하게 쏜다’는 시장 내에서 결제한 카드 및 현금영수증을 가져오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복권 게임을 통해 김장철 필요한 상품을 받아갈 수 있는 이벤트로 진행되며, 16일에는 제로 페이 활성화를 위한 고객 할인 이벤트 오! 제로 마켓이 펼쳐진다.
다양한 할인행사와 체험 및 공연 프로그램으로 김장철 오산 오색시장을 찾아주는 고객들에게 전통시장의 재미와 수제 맥주 푸드페어링의 트렌디한 경험을 동시에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한 오색시장 상인회는 “아프리카돼지열병(ASF) 확산 방지를 위해 제7회 오산 오색시장 야맥 축제가 취소됨에 따라 아쉬워하는 고객들을 위해 작은 야맥 축제를 준비하였으니 많은 참여과 관심을 부탁한다. 그리고 2020년도 오산 오색시장 야맥 축제와 야시장을 새로운 마음으로 준비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오색 김치 대전은 오산시,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후원으로 11월 14일(금)부터 16일(토)까지 3일간 진행되며, 김치 만들기 체험 참여 신청은 오산 오색시장 블로그 (http://osanspt.blog.me)를 통해 사전 예약을 받고 있다.
행사 관련 문의는 오산 오색시장 문화관광형 시장육성사업단 및 오산 오색시장 상인회로 연락하면 자세한 내용을 받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