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광주시는 30일부터 오는 11월 8일까지 시청 1층 민원실에서 ‘지역경제 챙기기 우리들도 함께해요∼!’ 아동 미술대회 수상작을 전시한다.
이번 수상작 전시는 지난 9월 21일 열린 미술대회 입상작으로 민선 7기 신동헌 시장의 시책사업인 지역경제 챙기기의 일환으로 제6회 광주시 북 페시티벌과 동시에 진행됐다.
시는 지난 17일 미술협회 회원으로 심사위원을 추천받아 대회 우수작을 선정했다. 당초 미취학, 초등, 중·고등부 각각 최우수 1점, 우수 2점, 장려 3점 총 18점을 선정하고자 계획했으나 중·고등부 참여가 저조해 장려 1점만 선정, 최종 13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 관계자는 “우수 작품을 시청 1층 민원실에 전시해 수상 아동에게는 자긍심 고취 기회로 삼고 광주시에는 지역경제를 홍보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