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증평군청
증평군은 21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전공노 충북본부 증평군지부(지부장 이상훈)와 단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단체협약은 조합원의 권리를 제도권에서 요구하고 보호 받을 수 있는 합법노조가 된 이후 첫 단체교섭이라는 데 의미가 깊다.
이 자리엔 홍성열 증평군수와 이상훈 노조지부장을 비롯한 노사 양측 교섭위원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체결식은 지난해 10월 24일 첫 만남을 시작으로 5차례의 실무교섭을 거쳐 전문, 본문 88조, 부칙 8조 등 총 97개 조항에 대해 노사 양측이 합의했다.
최종 협약서에는 조합 활동 보장, 근무조건 개선과 공무원 후생 복지 향상, 조직 및 인사제도 개선 등에 관한 내용이 포함됐다.
홍성열 군수와 이상훈 지부장은 “진정성 있는 대화와 소통을 통해 합리적인 결실을 맺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노사가 더욱 화합하여 직원들에게는 신바람 나는 직장문화를 만들고 군민들에게는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살기 좋은 증평군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내부적으로는 상생과 협력의 선진 노사문화 정착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