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증평군청
증평군은 21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전공노 충북본부 증평군지부(지부장 이상훈)와 단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단체협약은 조합원의 권리를 제도권에서 요구하고 보호 받을 수 있는 합법노조가 된 이후 첫 단체교섭이라는 데 의미가 깊다.
이 자리엔 홍성열 증평군수와 이상훈 노조지부장을 비롯한 노사 양측 교섭위원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체결식은 지난해 10월 24일 첫 만남을 시작으로 5차례의 실무교섭을 거쳐 전문, 본문 88조, 부칙 8조 등 총 97개 조항에 대해 노사 양측이 합의했다.
최종 협약서에는 조합 활동 보장, 근무조건 개선과 공무원 후생 복지 향상, 조직 및 인사제도 개선 등에 관한 내용이 포함됐다.
홍성열 군수와 이상훈 지부장은 “진정성 있는 대화와 소통을 통해 합리적인 결실을 맺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노사가 더욱 화합하여 직원들에게는 신바람 나는 직장문화를 만들고 군민들에게는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살기 좋은 증평군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내부적으로는 상생과 협력의 선진 노사문화 정착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