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한–베 수교 33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과 베트남의 우정이 ‘빛’이라는 예술의 언어로 재해석된다.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과 한–베 수교 33주년을 기념하는 특별전 ‘빛으로 잇는 우정, 북두칠성 아래의 두 나라 이야기’가 오는 12월 10일부터 12일까지 국회의원회관 3층 로비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한–베의원친선협회와 주한 베트남 대사관이 공동 주최하고, 한...
김완근 제주시장, 도의회 지적 현안 직접 점검… 시민 불편 해소 ‘속도’
김완근 제주시장이 제주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된 현안을 직접 챙기며 시민 생활 불편 해소에 속도를 내고 있다.24일 김 시장은 제443회 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제기된 안전·복지·교통 분야 주요 현장 4곳을 방문해 실태를 점검했다. 이번 현장 행보는 정책 질의 과정에서 드러난 생활밀착형 문제를 신속히 개선하기 위한 조치로, ...

낙원상가 사일런트 디제잉 파티 2019 res-cue, 낙원 포스터
세계 최대 악기 상점 집결지 낙원악기상가에서 이색적인 파티를 개최한다. 11월 2일 무선 헤드폰을 끼고 DJ 음악을 들으며 신나게 춤을 출 수 있는 사일런트 디제잉 파티 ‘2019 res-cue, 낙원’이 열리는 것이다.
낙원악기상가 4층 전시공간 d/p를 이끄는 예술인들이 모여 서울시 주민공모사업의 하나로 시민들을 위한 특별한 사일런트 디제잉 파티를 기획했다. 한국 전자음악 1세대의 본거지였던 낙원악기상가에서 미디장비의 역사, 음악적 네트워크를 직접 느껴볼 수 있는 행사다. 영업시간 내에 진행되어 낙원악기상가 상인, 디제이, 춤추는 관객들이 하나로 섞여 공감하고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낙원악기상가 2층 복도에서 열리는 사일런트 디제잉 파티는 다른 사람들에게 소음 피해를 주지 않고 장소에 구애 없이 신나게 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뮤직 페스티벌이지만 헤드폰을 벗으면 고요한 일상으로 돌아온다. 다른 행사에서는 느껴볼 수 없는 색다른 기분을 느껴보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좋은 기회다.
‘2019 res-cue, 낙원’에는 힙합 DJ부터 프로듀서까지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DJ 소울스케이프(DJ Soulscape)를 비롯해 DJ 모과(DJ Mogwaa), DJ 6TS, DJ 제시유(DJ Jesse You), DJ 제용(DJ Jeyon) 등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 디제이들이 참여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는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진행된다.
사일런트 디제잉 파티 ‘2019 res-cue, 낙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우리들의 낙원상가 공식 인스타그램, 페이스북과 블로그, 낙원악기상가 전시공간 d/p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사전 예약이 가능하며 예약자들에게는 맥주 1병이 무료 제공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10월 21일부터 11월 1일까지 진행되며 총 2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행사 참가 신청은 구글폼을 통해 할 수 있다. 문의는 전시공간 d/p 공식 이메일로 하면 된다.
우리들의 낙원상가는 우리나라 음악의 메카로 불리는 낙원악기상가에서 자유롭게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뮤직 페스티벌을 준비했으니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풀고 가셨으면 좋겠다며 낙원악기상가는 복합문화공간으로서 야외 공연장, 전시공간, 의류브랜드 콘셉트스토어, 비영리단체를 위한 공유 오피스, 세미나와 강연을 진행하는 청어람홀, 지하의 재래시장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마련하고 있으니 자주 찾아 주시 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