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행복나눔 어르신 가을나들이(사진=군포시)
군포시 군포2동이 25일 지역 내 외로운 어르신들에게 가을 나들이를 선물했다.
홀몸 어르신이나 질병과 장애 등으로 거동이 불편해 혼자 외출이 자유롭지 못한 어르신들을 위한 이번 나들이는 용인의 한국민속촌에서 진행됐는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경조 위원장을 비롯해 위원들이 차량 대절부터 경비까지 필요 사업비를 모아 성사됐다.
또 가을 정취 가득한 한국민속촌 관람과 식사를 협의체 위원들이 동행하며 도와 어르신들의 정서까지 보살폈다고 군포2동은 밝혔다.
정경조 군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외로움을 덜어 드리고, 진심어린 온정을 전하기 위해 지원 대상을 넓혀 나가는 등 더불어 행복한 마을 만들기를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군포2동에 의하면 ‘행복나눔 어르신 나들이 행사’라는 주제로 시행된 행사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올해 봄 처음 시행한 이후 이번이 2번째(매회 지원 대상자는 15명)로, 앞으로 매년 추진을 검토 중이다.
박만수 군포2동장은 “소외감을 느끼는 주민이 없는 복지, 모두 함께 행복한 마을 만들기를 위해 민․관 협치를 더욱 활성화 하겠다”며 “협의체 위원들이 더욱 활발히 활동할 수 있게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