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광주시 시립중앙도서관(관장 이용태)은 도서관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과 노인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장애인 열람실’을 조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새롭게 조성된 장애인 열람실은 기존 어린이교육장(북 스타트 실) 및 쉼터 공간을 리모델링했으며 높낮이조절 책상, 독서확대기, 청각장애인용 무선 음성증폭기, 터치 모니터, 지체장애인용 키보드 등 독서 보조기기를 구비해 독서를 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큰 글자 도서, 점자도서, 일반도서 300여 권을 비치해 자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기존에 미흡했던 장애인들을 위한 편의 서비스를 이번 열람 공간 조성을 통해 개선했다”며, “앞으로도 장애를 가진 분들도 도서관 시설 및 정보 이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독서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애인 열람실 시설 관련 기타 자세한 내용은 시립중앙도서관(760-5684)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