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이돌봄 서비스제공기관 지정 협약 체결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11월 25일 오전 11시 구청장실에서 사회복지법인 다사랑복지재단(대표 권오헌)과 아이돌봄 서비스 제공기관 지정 협약을 체결했다. 공개 모집을 통해 선정된 다사랑복지재단은 동구 아이돌봄 지원사업의 전반적인 운영과 관리를 위탁받아 2026년 1월 1일부터 2030년 12월 31일까지 5년간 ...
천안시농업기술센터
천안시농업기술센터(소장 강성수)는 18일 천안시농업대학 양봉과정 교육생을 대상으로 현장교육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양봉과정 교육은 양봉 사양관리 종합기술 이론 및 실습교육을 통한 천안 양봉농업인의 역량강화와 양봉으로 귀농을 준비하는 예비농업인의 기술지도를 목표로 개설됐으며, 현재 41명이 교육을 받고 있다.
이번 현장교육은 선도농가를 방문해 양봉사양관리 기술에 대한 이론교육과 선도농장 운영사례를 벤치마킹하는 일정으로 진행됐다.
학생자치회 대표 황형석 회장은 “앞으로도 꾸준한 현장교육을 통해 실질적인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기대한다”고 전했다.
센터 담당자는 “앞으로 예정된 또 다른 현장교육으로 천안시농업대학 양봉과정 교육이 이론에만 그치지 않고 보다 많은 현장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진행해 교육효과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강성수 소장은 “양봉 사양관리, 꿀벌해충 관리, 바이러스병 진단 및 예방 등 기본적인 이론교육도 중요하지만, 현장실습 및 견학을 통해 현장성을 느끼는 것이 농업인 기술력 증대의 길”이라며, “앞으로도 양봉과정 교육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