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겨울방학 맞아 청소년 V스쿨 진행해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 V스쿨을 1/26(월)일부터 1/29(목)일까지 오후 2시부터 4일간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대강당에서 진행하였다. 이번 청소년 V스쿨은 △자원봉사 기초교육, 동물모양 쿠키 만들기 △심폐소생술 교육, 양말목 냄비받침대 및 휴지걸이 ...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2박 3일간 평택시 진위천 시민유원지 일대에서 열린 ‘제8회 가족 캠핑 스마트 영상제’(이하, 영상제)가 막을 내렸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영상제는 ‘나의 가장 빛나는 시절, 청춘’을 주제로 온 가족이 참여하는 영상제작과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체험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꾸며졌으며, 서울과 인천, 수원, 용인, 천안, 대전, 대구 등 전국 각지에서 캠핑 가족들이 모여들었다. 매년 개최되는 영상제에 해마다 참석하는 가족들의 수도 늘었다. 1회부터 8회에 이르는 동안 한 차례도 빠지지 않고 참가한 가족도 눈길을 끌었다.
이번 행사는 영상제작 외에도 다양한 문화공연과 체험행사를 마련해 참가자들이 지루할 틈을 주지 않았다. 첫째 날은 참가자들의 시나리오 발표와 멘토들의 조언을 들을 수 있는 오디션을 시작으로 개회식과 힐링 콘서트가 이어졌다. 티브로드 기남방송의 힐링 콘서트에는 가수 변진섭과 VOS를 비롯해 한가빈, 제이모닝, 최예진, 별사랑 등이 화려한 축하공연으로 밤하늘을 수놓아 축제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둘째 날에는 한국해양안전협회에서 준비한 ‘생존 수영교육’과 심폐소생술과 인공호흡을 배울 수 있는 ‘응급처치 교육’이 진행되기도 했다. 이밖에도 ‘가족 행복사진관’과 ‘관상 카페’, ‘핸드메이드 글래스’등 풍성한 체험행사도 마련됐다. 셋째 날은 참가자들이 제작한 영상의 출품과 심사 그리고 수상작들의 상영시간이 이어졌다. 또,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핫도그와 떡볶이 등 다양한 먹거리를 참가자들에게 무료로 나누어주기도 했다.
제8회 평택 가족 캠핑 스마트 영상제는 평택시가 주최하고 (사)평택 스마트 영상제가 주관했으며, 평택상공회의소와 (사)한국해양안전협회, 리치푸드(주), 다인건설(주), T-broad 기남방송, (주)에스티환경, 삼양식품, OKF음료 등이 후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