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 200만원 상당 쌀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는 1월 28일 동구청을 방문해 대송동 저소득층을 지원해 달라며 200만 원 상당의 쌀 50포를 김종훈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쌀은 대송동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될 예정으로, 박효식 대표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전통시장이 되기 위해 작은 정성이...

포천시는 지난해 9월 포천시 치매 안심 센터를 개소해 치매 조기 검진 및 상담, 가족지원 사업, 치매 치료관리비 지원, 찾아가는 치매 예방 교실, 치매 환자를 위한 쉼터 프로그램 등 다양한 서비스 지원과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치매 환자를 위한 쉼터 프로그램은 고령화에 따른 치매 인구가 점차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더욱더 그 필요와 중요성이 높아지는 추세다.
현재 포천시는 ‘기억 한걸음’이라는 이름의 쉼터 프로그램을 매주 월·화·금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4시 30분까지 운영하고 있다.
치매 환자를 위한 쉼터 프로그램은 다양한 인지 활동을 비롯해 치매 증상 악화방지와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치매 예방 체조, 원예활동, 음악 활동, 요리 활동, 만들기 활동을 제공하고 있다.
쉼터 프로그램 참여자는 “치매 환자라고 해서 집에만 있는 게 아니라 사람들과 어울릴 수 있어서 기쁘다. 여러 활동을 통해 창의적으로 만들고, 노래하고,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도와줘서 고맙다.”고 말했다.
포천시 치매 안심 센터는 선단동 치매 안심 센터와 영북 보건지소 내 영북 쉼터에서 진행된다. 올 하반기 일동면에 일동 쉼터가 개소될 예정이다.
참여 자격은 현재 장기요양서비스를 받고 있지 않고, 포천시에 거주지를 둔 치매 환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전화 상담이나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보건사업과 치매 안심팀 ☎031)538-48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