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진주시는 지난 9월 4일 진주시종합경기장 일원에서 민족 고유의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개장해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를 통해 시는 혁신도시 거주 시민들과 이전기관 임직원들에게 진주시의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명절 차례상 준비에 대한 소비자의 부담을 줄이는 등 도·농 간 상생교류에 힘썼다.
이날 직거래장터를 찾은 조규일 진주시장은“이번 행사를 통해 이전기관 임직원과 가족, 혁신도시 거주민들이 우수한 진주농·특산물을 많이 애용해 생산농가에 많은 보탬을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조시장은 직거래장터에 참여한 농업인과 생산자단체를 일일이 방문해 격려했다.
시관계자는“이번 진주농․특산물 직거래장터는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는 혁신도시 이전기관 임직원들과 주민들에게 진주지역 우수 농·특산물을 알리고 생산농가에 도움을 주기위해 문산농협 외 24개 생산자단체 및 농가에서 신선농산물과 온새미로 농법의 기능성 쌀, 지역 특산물인 마, 우엉, 매실청 등 가공농산품을 시중가격 보다 10~2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해 이날 하루 동안 3,250만원의 판매실적을 올렸다”며“진주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선보여 앞으로도 농가소득 증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