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 2026년 첫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는 지난 16일 문산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결산과 주요 성과를 보고하고, 2026년도 사업계획과 신규사업 추진 방향,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후원회는 올해에도 명절맞이 꾸러미 전달 사업과 ‘행복 담은 반찬 나눔’ 등 주민 체감도가 높은 복지사...
김경욱 국토교통부 제2차관이 구만섭 천안시 부시장(오른쪽에서 2번째)과 공사현황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김경욱 국토교통부 제2차관이 지난 6일 천안시 서북구 신당동과 성거읍 문덕리를 연결하는 서북~성거 국도대체우회도로 건설공사 현장을 방문했다.
이번 재정집행 현장점검에는 김경욱 차관을 비롯해 구만섭 천안시 부시장, 국토부 간선도로과장, 천안시 건설도로과장, 대전지방국토관리청장이 참석했다.
김 차관은 공사현황을 보고받고 추경예산을 100% 집행할 수 있도록 요청했으며, 사업 준공 시까지 단 한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 인근 국도21호선 천안 동면~진천 국도건설 사업과 관련해서도 “지역균형발전 등을 위해 예비타당성 조사를 면제한 경우로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철저하게 사업관리를 해야 한다”며 “집행부진이 예상되는 사업은 기관장이 직접 현장집행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등 선제적 조치를 취해 예산 집행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지시했다.
이에 구만섭 부시장은 “공사가 잘 진행될 수 있도록 현장민원 해결 등 적극적인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국도21호 국도대체우회도로(신방~목천)와 국도1호선 확장(목천~삼룡), 성거~목천 외곽순환도로 등 지역 내 현안사업이 적기에 추진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건의했다.
이어 구 부시장은 “서북~성거 국도대체우회도로 건설공사가 조기에 완료되고 신방~목천 국도대체우회도로가 적기에 추진된다면 우리 시 외곽순환도로 건설이 한걸음 더 빨리 완성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