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갤럭시 폴드 (사진제공/삼성전자)
갤럭시폴드의 출고가는 239만8000원이다. 공시지원금을 최대로 받는다 해도 200만 원을 넘어가는 금액이다. 이에 따라 갤럭시폴드는 전 요금 구간에서 20% 선택약정할인으로 구매하는 것이 유리해졌다.
업계 관계자는 이에 대해 “한정된 물량만 판매하는 데다 예상보다 빠른 시점에 완판이 되는 등 수요도 탄탄해 통신사와 제조사가 높은 공시지원금을 책정할 필요가 없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업계에 따르면 이통업계에 배분된 물량은 약 1000대 수준으로, 이통3사에 비슷한 수량이 배분된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갤럭시 폴드는 높은 가격에도 빠르게 팔려나갔다. 전날인 5일 SK텔레콤과 KT에서 사전예약을 시작한지 10~15분 만에 모든 물량이 완판되면서 이목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