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 번덕경로당 어르신 식사 대접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회장 김행자) 회원들은 11월 14일 오전 12시, 번덕경로당을 방문하여 관내 독거 어르신 40여 명을 대상으로 따뜻한 점심 식사와 간식을 대접하며 훈훈한 시간을 보냈다.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는 매년 어르신들을 위한 식사 나눔 봉사뿐 아니라, 관내 ...

시흥시는 9월 7일 오후 7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배곧 생명 공원과 배곧 한울 공원에서 「달빛 아래 바닷길 걷기 여행」을 개최한다.
「달빛 아래 바닷길 걷기 여행」은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인 코리아 둘레길 활성화 프로그램인 「시흥 블루웨이 걷기 여행」 첫 번째 여행이다. 배곧신도시의 낙조와 야경을 즐기며 가족, 연인, 친구끼리 달빛과 국악을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왕복 6km 걷기 프로그램이다.
이날 배곧 생명 공원에서 다 함께 달밤체조로 몸을 풀고 수변 산책로를 따라 걷는 것을 시작으로, 걷는 중간에는 달빛을 주제로 한 한시를 지어 보는 ‘달빛문예’, 달빛 아래 ‘판소리’ 한 소절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배곧의 아름다운 야경을 배경으로 커다란 ‘달’ 포토존에서 인생 샷도 찍을 수 있으며, 반환점인 배곧 한울 공원 해수 풀장에 도착하면 달빛과 어울리는 ‘국악 버스킹 공연’,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는 ‘달빛 요가’와 가벼운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휴식 공간이 마련돼 있다.
시흥시 관광과는 “「달빛 아래 바닷길 걷기 여행」을 시작으로, 우리 시의 도보 여행길을 코리아 둘레길의 서해안 길 중 가장 아름다운 길로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전접수 및 「시흥 블루웨이 걷기 여행」 관련 자세한 사항은 블루웨이 홈페이지(blueway.modoo.at)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시흥시청 관광과 생태관광팀(031-310-2914)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