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경기도 일자리재단은 지난 28일 경기도를 방문한 몽골 울란바토르 여성 비즈니스센터ㆍ인큐베이터(WBC) 기업가 및 사업 실무자 연수단에게 경기도 여성 창업지원 정책 현장 운영사례를 전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아시아재단과 ㈜솔루텍시스템이 주관한 이번 한국 방문 연수는 경기도 일자리재단 여성 능력개발본부(남부)의 여성 창업지원시설을 견학하고, 정책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여성 창업지원 정책에 대한 국제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연수단은 몽골의 여성 비즈니스센터와 창업 인큐베이터의 여성 기업가, 창업담당 공무원으로 구성됐으며, 연수단과 재단 창업보육센터 우수 여성 기업이 함께 여성 창업정책의 과제에 관해 의견을 나누는 자리가 마련됐다.
홍춘희 여성 능력개발본부장은 “경기도의 창업정책과 노하우를 공유한 몽골 연수단이 앞으로 자국에서 여성의 경제적 자립과 성 평등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 일자리재단은 여성창업보육센터 및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의 활발한 운영을 통해 여성 창업자와 초기 창업자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오고 있다.
또한, 올 9월에는 창업 3~7년 차 여성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창업성장센터를 신규 개소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