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산 동구지구협의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산동구지구협의회(회장 송연정)는 1월 29일 오전 10시 구청 5층 중강당에서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적십자 봉사원과 내빈 등 약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정기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및 결산보고, 임원 선출, 예산 심의 등이 진행되었으며, 2부 이취임식은...

용인시는 관내 중, 고등학생으로 만12~17세 발달(지적, 자폐성) 장애 청소년 가운데 방과 후 활동서비스에 참여할 60명을 9월 2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신청서는 주소지 읍, 면, 동주민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만18세 이상의 발달 장애 청소년도 재학 증명서를 제출하면 신청할 수 있다.
시는 이 가운데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발달장애인 부모나 장애인 형제자매를 둔 학생, 일반 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등을 우선 선발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10월부터 2~4인 그룹으로 취미 여가활동, 직업탐구 활동, 자립준비 활동, 관람체험 활동, 자조활동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이들은 월 44시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데 평일은 3시간, 토요일은 4시간까지 이용할 수 있다. 수급자격 유효기간은 1년이지만 이용자가 만18세가 될 때까지 자동으로 기간이 연장된다.
지역아동센터나 다 함께 돌봄센터, 장애인평생교육시설,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등에서 유사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학생은 신청할 수 없다.
시 관계자는 “관내 발달 장애 학생들이 방과 후 활동서비스를 통해 낮시간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성인기 자립 생활을 준비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