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 번덕경로당 어르신 식사 대접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회장 김행자) 회원들은 11월 14일 오전 12시, 번덕경로당을 방문하여 관내 독거 어르신 40여 명을 대상으로 따뜻한 점심 식사와 간식을 대접하며 훈훈한 시간을 보냈다.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는 매년 어르신들을 위한 식사 나눔 봉사뿐 아니라, 관내 ...

고양시 대화도서관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일요일 오전 10시 30분에서 12시 30분까지 총 14회에 걸쳐 진명희 방송작가의 ‘청소년, 다큐가 필요한 시간. 시즌 1, 2, 3’ 강연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다큐를 모니터하며 길이, 주제, 소재와 표현방식 등이 다른 다큐적 사고와 다큐적 표현을 체득하고 이를 활용해 다큐 창작을 시도하고자 한다. 나를 소재로 기획안에서 구성안, 원고에 이르는 작업 과정을 통해 나를 파악하고 세상과 소통하는 생각 근육을 키우게 하고자 마련됐다.
진행을 맡은 진명희 방송작가는 KBS, MBC, SBS, EBS, JTBC 등에 방송된 다큐 200여 편 ‘사람과 사람들’, ‘길 위의 인생’, ‘하나뿐인 지구’, ‘세계 테마기행’, ‘뉴스 추적’ 등을 구성 및 집필했다.
세부 내용은 시즌1(9.1.~9.22.) ‘다큐, 세상을 보는 눈&나를 이해하는 창 만들기’, 시즌2(10.13.~11.10.) ‘친구가 다큐가 된다면’, 시즌3(12. 1.~12. 29.) ‘다큐 학교, 학교를 다큐에 담는다면?’으로 구성된다.
최경숙 일산서구 도서관과장은 “이번 청소년 다큐 창작 프로그램을 통해 감정적으로 폭풍 혼란을 겪게 되는 시기에 자신과 주변을 다큐로 볼 수 있다면 혼돈과 함께 걸어가는 발걸음이 조금은 덜 무겁지 않을까 기대하며, 나를 이해하고 세상을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강연은 고양시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고양시 도서관 센터 홈페이지(http://goyanglib.or.kr)를 통해 시즌1이 접 수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도서관 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대화도서관(☎031-8075-912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