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수원시 영통구(구청장 송영완)는 지난 28일 광교동 소재 광교 샛별 어린이집에서 권영섭 한국 원로만화가협회 회장을 초청해「만화가 할아버지와 함께하는 만화 이야기 교실」을 열었다.
어린이 인성교육의 일환으로 진행한, 이날 교육에서 아이들은 권영섭 회장이 준비한 다양한 캐릭터를 보며 이야기하고
자기 얼굴을 재밌게 표현해보며 상상력을 펼치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권영섭 회장은“자기 자신의 최대 장점을 살려 그림을 그려보면, 아이의 자존감과 자신감도 향상 시킬 수 있고, 유머까지 겸할 수 있는 인성을 키울 수 있다.
아이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물해줄 수 있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광교 샛별 어린이집 원장은 “지역사회 어르신의 재능기부로 진행되는 교육이라 그런지 더욱 따뜻하고 편안한 교육시간이었다.
우리 아이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는 교육프로그램을 선사해줘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이들의 인성교육을 중점 추진하는 한편 더욱 특색있고 즐거운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