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산 동구지구협의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산동구지구협의회(회장 송연정)는 1월 29일 오전 10시 구청 5층 중강당에서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적십자 봉사원과 내빈 등 약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정기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및 결산보고, 임원 선출, 예산 심의 등이 진행되었으며, 2부 이취임식은...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원장 정정옥)이 28일 연구원에서 경기도의 중장기 보육수급을 전망하고 국공립어린이집의 확대 정책 방향을 논의하는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정부는 저출산 극복을 위한 보육 및 양육지원의 일환으로 국공립어린이집 이용률을 40%까지 높이고 이를 2021년까지 조기 달성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한편 경기도의 경우 31개 시군별로 국공립어린이집의 접근성 격차가 크고 영유아 인구도 지속적으로 감소할 것으로 예측되는 상황에서 국공립 확충이 시군 간에 균형 있고 효율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시군별 영유아 인구와 보육수요 및 어린이집 수급전망에 대한 기초자료가 제시될 필요가 있다.
이번 포럼은 이러한 기초자료 제공을 위해 연구원이 수행한 「경기도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을 위한 수급전망 및 정책방향」 연구결과를 제시하고 민관의 정책 의견 수렴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도 및 시군 공무원, 경기도 어린이집 연합회, 학부모대표와 보육전문가 등이 참석했다.
연구결과를 발표한 김미정 박사는 “시군 단위에서 읍면동과 권역별로 어린이집 및 유치원 시설과 이용현황뿐 아니라 주민등록인구통계와 인구이동, 공동주택 개발계획 등을 면밀히 분석해 보육수급 전망 분석과 어린이집 적정배치 등 통합적인 수급계획을 수립해야 한다”고 말했다.
연구원은 포럼 논의결과를 「경기도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을 위한 수급전망 및 정책 방향」 보고서에 반영해 9월 중 발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