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산 동구지구협의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산동구지구협의회(회장 송연정)는 1월 29일 오전 10시 구청 5층 중강당에서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적십자 봉사원과 내빈 등 약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정기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및 결산보고, 임원 선출, 예산 심의 등이 진행되었으며, 2부 이취임식은...
안성시는 28일 고삼재 연수원에서 안성시 사회복지담당공무원 70여명을 대상으로 직무스트레스 완화와 사기진작을 위한 ‘힐링’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교육&소통&힐링이라는 주제로 직무역량강화 교육과 힐링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날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를 초빙하여 ‘소통과 협업’이라는 특강을 진행하고, 작은 음악회(사랑의 묘약), 몸풀기 등 힐링타임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과거에는 경제적 지원에 한정되었던 복지 욕구가 최근에는 고용, 주거, 교육, 심리상담 등 복합적이고 다양해지고 있다.
이에 시는 복지 수요가 매년 6%이상 증가하는 등 복지 관련 업무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복지 담당 공무원의 업무도 과중되어 정서적 소진 예방을 위한 힐링이 필요했다고 밝혔다.
이에 맞추어 시행된 워크숍에 참여한 직원들은 “과중한 업무로 마음 한 편이 지쳐있었는데, 워크숍을 통하여 활력을 찾았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우석제 시장은 “하루라는 짧은 일정이지만 시민복지를 위해 일선에서 애쓰고 있는 사회복지담당공무원의 ‘쉼’이 되는 하루가 되길 바란다”며 “제자리로 돌아가면 지금처럼 안성 시민을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