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산 동구지구협의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산동구지구협의회(회장 송연정)는 1월 29일 오전 10시 구청 5층 중강당에서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적십자 봉사원과 내빈 등 약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정기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및 결산보고, 임원 선출, 예산 심의 등이 진행되었으며, 2부 이취임식은...

안성시는 노후 된 안성맞춤 시장상인회 사무실을 리모델링하여 시민 및 관내 공동체, 소모임 등이 사용할 수 있는 다목적 활동 공간 ‘안성맞춤 쉼터’로 공유한다고 27일 밝혔다.
안성맞춤 쉼터는 지난 3월 마을 공동체 공모사업 공간조성 분야에 선정된 안성맞춤 시장공동체에서 2천만 원(시비 50%, 도비 50%)의 지원금으로 천장 및 바닥 공사, 천정용 냉난방기 등을 설치하며 공유의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열린 회의실로 탈바꿈한 안성맞춤 시장상인회 사무실은 시장 공중화장실 2층에 위치해 있으며, 9월부터 열린 공간 대관을 시범으로 할 예정이다. 사용료는 무료이며, 사용 문의는 안성맞춤 시장 매니저를 통해서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시장상인회 사무실은 시 소유의 공간으로 시민과 공동체의 열린 공간으로 사용함으로써 마을 공동체 회복과 전통시장 활성화라는 2가지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마을 공동체 공모사업 및 마을대학 사업은 매년 초에 안성시청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공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