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의 다양한 진로체험을 위해 오는 9월 7일 청소년 이색 진로박람회 ‘진로 이즈 백’을 수련관 로비 및 앞마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진로박람회는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대학생 홍보기획단의 아이디어로 기획됐으며 대학생의 젊은 아이디어로 색다른 진로박람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E-스포츠대회·청년강연·진로체험 부스 등 청소년의 시각으로 구성된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진로체험 부스는 간호학, 의류디자인, 호텔조리 등 다양한 학과의 대학생들이 각 전공을 살려 색다르고 즐거운 체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며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청소년들에게 여러 전공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청년 창업가와 E-스포츠(lol) 대학생 국가대표의 강연이 예정되어 있으며 창업가나 E-스포츠 선수로서의 미래를 꿈꾸는 청소년이라면 생생한 경험을 전해 들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수련관은 참가자들에게 더욱 풍성한 재미와 E-스포츠 선수 진로 탐색을 위한 인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이번 진로박람회가 청소년들이 진로 고민을 해소할 수 있는 창구가 될 것”이라며 “광주시 청소년과 학부모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ttp://www.gjyouth.or.kr)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