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범죄 예방 도시환경설계 기법(셉테드·CPTED)의 하나로 13곳에 여성 안심 귀갓길 로고 젝터를 설치했다고 8월 13일 밝혔다.
로고 젝터는 장치 렌즈에 ‘여성 친화 도시 성남’ ‘안심 귀갓길’ 등의 로고와 현 위치, 관할 경찰서 등의 내용을 새겨 LED 조명을 바닥에 투사·표시한다.
원지름 200㎝ 크기가 밤길을 밝게 비춰 이곳을 지나는 시민엔 심리적 안정감을 주고 범죄자들에게는 경각심을 불러 범죄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설치한 곳은 분당구 구미동 오리어린이공원 앞길, 수정구 논골로 24번 길, 중원구 광명로 264번 길 18 등이다.
각 구 경찰서가 범죄 취약가구 밀집 지역으로 분류한 곳에 성남시가 모두 1230만 원 사업비를 들여 설치했다.
이 외에도 시는 단독주택 밀집 지역 14곳 골목길 바닥에 태양광 충전식 발광기구인 솔라표지병을 설치하는 등 ‘여성 안심 도시 성남’ 만들기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