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부안군은 연일 지속되는 무더위에 대응하기 위해 7월 29일부터 8월 2일까지 5일간을 여름철 사랑잇기 추진기간으로 정해 공무원과 결연된 홀몸어르신 620명을 대상으로 안부확인 및 생활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랑잇기 추진으로 어르신과 결연된 공무원이 직접 가구를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냉방기 점검 및 폭염시 행동요령을 안내하는 등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여름철을 보낼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을 펼쳤다.
또 안부확인 과정에서 긴급개입 및 취약대상자로 확인됐을 경우 어르신의 욕구와 거주상태에 따라 관련부서 연계를 통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비상시 대비태세를 갖추고 있다.
부안군 관계자는 “여름철 어르신들의 안전사고가 크게 우려되는 만큼 공직자가 한 마음으로 어르신을 살펴 감동행정이 실현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랑잇기 추진으로 독거노인보호체계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