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부안군보건소는 보건소 2층 운동실에서 군민의 걷기운동 활성화를 위해 마을 걷기동아리 지도자와 교육을 희망하는 지역주민, 보건관계를 대상으로 걷기지도자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하였다.

마을별 10명 내외로 팀을 구성하여 주 2회 정도 30분이상 자발적으로 걷기운동을 하는 것이다.
이번 지도자 역량강화교육은 주민이 주도하는 걷기운동 등 지역사회 운동실천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마을 건강지기라고 할 수 있는 걷기동아리 지도자 역할을 효과적으로 수행하며 널리 전파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연령별 올바른 걷기운동 자세 및 교정을 위한 이론과 실습 교육이 진행됐다.
군보건소 관계자는 “걷기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전신운동으로 운동에 따른 장비나 비용부담이 없으며 올바른 걷기만으로도 근력 및 심폐기능 강화, 체지방 감소, 혈액순환이 잘되므로 고혈압 예방도 되며 스트레스 해소 등 걷기의 장점은 무궁무진하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건강걷기에 대한 홍보 등 건강생활실천을 위한 교육기회를 더욱 확대해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활력 있는 부안군을 만드는데 힘쓰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