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 모집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현미)은 오는 2월 19일까지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을 모집한다. ‘청바지기획단’은 청소년이 바라는 지(뜻)를 이루고자 모인 자치 기구이다. 지난 2019년부터 학생 주도로 문화예술 활동 기획, 학생 재능 나눔 기부...

광주시는 23일 시청 상황실에서 ‘명품공원(경안 근린공원) 조성 타당성 검토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신동헌 시장을 비롯해 관계 부서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시는 경안 근린공원 명소화 추진을 위해 지난 5월 부시장을 추진단장으로 총 8개 반 17명으로 명품공원 조성 T/F팀을 구성했으며 1차 회의 개최 후 타당성 검토용역 계획을 수립해 지난 8일부터 착수, 용역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착수보고회에서는 경안 근린공원 인근 시설과 연계한 다양한 문화공간 조성, 지역 특성에 맞는 테마 시설 개발을 통한 명품공원 조성과 타당성 검토, 역세권 도시개발사업과 연계한 지하 공간 개발에 대한 여건과 기본구상안을 논의했다.
신시장은 “광주의 미래 먹거리와도 관련된 주요 사업인 만큼 경안 근린공원을 우리 시만의 특색 있는 공간으로 재조성할 수 있도록 관련 부서 간 유기적으로 협조해 적극적으로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