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평택시 안중 보건지소는 지난 12일 영양 플러스사업 대상자인 임산부, 영유아 가족 35가구 53명을 대상으로 편식예방을 위한 ‘보충 식품을 활용한 동화 요리 만들기’를 운영했다.
이번 실습에서는 편식예방을 위해 다양한 편식 관련 동화책을 알아보고, 영양 플러스사업에서 제공하는 보충 식품 중 채소(감자, 애호박)와 우유를 이용하여 ‘토마토 절대 안 먹어’ 동화책을 읽은 뒤 아이와 함께할 수 있는 만두 꽃 피자와 과일 화채를 직접 만들었다.
특히 이번 교육은 편식 교정 전문 강사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영유아 시기의 편식예방 및 교정에 필요한 다양한 사례와 조리실습을 제공하여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안중 보건지소 관계자는 “영유아 시기 식습관은 현재 영양 상태를 결정할 뿐만 아니라 평생 건강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 시기 식습관 교육은 매우 중요하므로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안중 보건지소에서 운영하는 영양 플러스사업은 중위소득 80% 이하 가구 중 영양 위험요인이 있는 임산부 및 72개월 미만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보충 식품을 제공하고, 체계적인 영양교육 및 상담을 통해 영양관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영양 플러스 참여 희망자는 안중 보건지소 영양상담실로 방문·전화 상담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31-8024-863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