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 [사진=강지환 개인 인스타그램 ]배우 강지환(42)씨가 함께 일하던 여성 스태프들을 성추행 성폭행 한 혐의로 구속된 가운데, 피해 여성들과 함께 일하던 업체 측에서 피해자들에게 합의를 종용하고 협박한 것으로 알려졌다.
15일 채널A는 강 씨가 구속된 이후 피해 여성들이 소속된 업체에서 지속적으로 피해자들을 종용하고 협박한 것에 대하여 보도하였다.
보도에 따르면 그들은 메세지를 통해 "강지환은 이미 잃을 것을 다 잃었다", "무서울 것이 뭐가 있겠냐" "골든타임을 놓치면 어떠한 보상도 받지 못한다"등등의 말을 하며 혀박한 것으로 알려졌다.
강 씨는 "동생들(피해자측)이 인터넷을 통하여 상처를 받고 있다고 전해들었다."며 "오빠로서 이런 상황을 겪게 만들어 미안하다"라며 피해자들에게 사과했다.
한편 강 씨 측근이 피해 여성들에게 협박을 했다는 것이 알려지며 여론은 강 씨에 대해 더 불리하게 흘러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