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고창군 공음면 여성의용소방대(김길순 대장)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펼쳐 따뜻한 사회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공음면 여성의용소방대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2일 공음면 신촌마을 최모(93) 어르신댁을 방문해 손수 만든 반찬을 전달하고, 집안 내·외부 대청소와 집 주변 쓰레기 수거 등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펼쳤다.
어르신은 “거동이 불편해 혼자 힘으로 할 수 없는 일을 이렇게 도와줘서 집이 깨끗해졌다”고 기뻐했다.
공음면은 매월 주기적으로 주민자치위원회, 여성의용소방대, 공음면민회, 지역사회협의체 등 민간단체와 릴레이 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봉사에 참여한 김길순 여성의용소방대장은 “앞으로도 거동이 불편하고 복지사각지대에 계신 어르신들에게 더 많은 봉사를 실시해 더욱 더 따뜻한 세상이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