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방어진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옥)는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일원에서 ‘2025 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축제에는 방어진활어센터 내 횟집과 해산물집 등 50여 개 점포와 회초장집 10개소, 건어물점, 카페 등 방어진항 일대 가게 등이 참...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도시재생 주민역량 강화 및 주민 리더 양성을 위한 ‘제5기 도시재생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도시재생대학은 제5기 수강생 88여 명을 대상으로 10회 과정으로 진행되어, 주민역량 강화를 통해 지역의 문제점을 주민 주도로 해결하고 도시재생 사업의 이해도를 높여 주민 스스로 기획·운영할 수 있는 주민 리더 역량을 키운다는 목표로 추진됐다.
또한, 기존의 이론 위주의 강의를 벗어나 주민들이 서로 의견을 나누며 사업계획서를 작성해보는 실습 중심의 교육과정인 공통/일반과정과 소규모 가로주택정비사업 등의 지역 맞춤형 교육과정인 특화과정으로 운영됐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68명의 수료자를 배출했으며 교육기간 동안의 활동내용을 영상으로 시청하고 모범학생의 소감발표 등 제5기 도시재생대학을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이번 도시재생대학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도시재생을 좀 더 쉽게 이해하고 도시재생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지역의 도시재생 리더로서 역할을 당부드리며, 시도 주민들과 함께 시민 중심의 도시재생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