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방어진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옥)는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일원에서 ‘2025 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축제에는 방어진활어센터 내 횟집과 해산물집 등 50여 개 점포와 회초장집 10개소, 건어물점, 카페 등 방어진항 일대 가게 등이 참...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3월 12일부터 6월 28일까지 각 학교별 주 1회, 6주에 걸쳐 총 6개교에 ‘바른 성장운동 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운동 교실은 바른 자세 인지 교육, 척추 정렬 교정을 위한 스트레칭 및 근력 운동, 금연 송 체조로 진행했다.
상반기 교육은 총 427명의 아동이 참여했으며 프로그램 운영 설문 결과 아동 만족도는 80%, 교사 만족도는 100% 나타났고 참여한 담임교사 및 보건교사 96%는 실제로 아동의 자세 교정에 도움이 됐다고 응답했다.
송탄보건소는 참여 아동들이 운동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 스스로 할 수 있는 운동 포스터와 줄넘기를 제공하여 꾸준히 운동하도록 지지했다.
운동 프로그램을 하는 동안 71%의 아동이 주 1회 이상 꾸준히 가정에서 운동했으며 77%의 아동들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자세 교정을 위한 운동을 하겠다고 응답했다.
신체 건강뿐만 아니라 아동의 흡연 예방을 위한 조기교육으로 금연 송을 활용한 준비운동을 실시했고, 아동 98%는 금연 송 체조를 통해 담배의 유해함을 인지했다고 응답했으며 모든 담임교사 및 보건교사는 금연 송 체조가 아동의 흡연방지 교육으로 매우 효과적이었다고 답했다.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최근 아동·청소년 척추측만증 등 척추 질환 예방을 위한 조기교육이 필요하고 아동의 평생 건강습관을 확립할 수 있는 이와 같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며, “가정에서 아동의 바른 자세 및 운동습관 형성을 위한 부모님의 많은 관심과 격려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동 바른 성장운동 교실은 하반기(9월~10월)에는 2개교를 운영할 계획이며, 프로그램과 관련된 문의 사항은 송탄보건소 재활운동실(031-8024-7292)로 연락하면 된다.